일상을 여행처럼 여행도 여행처럼

쿄토에서 먹은 사찰음식 - "Izusen" 본문

맛있는 채식/전국 채식맛집 탐험

쿄토에서 먹은 사찰음식 - "Izusen"

베가본딩라이프 2014. 6. 8. 22:45
반응형

지난달 말 쿄토 여행의 하이라이트!

쿄토 대덕사(Daitokuji) 입구 근처에 있는 Izusen 이라는 사찰음식점에서 사찰음식 가이세키 요리를 맛보고 왔어요.

Izusen 은 채식 음식점을 찾아주는 Happy Cow 라는 착한 어플을 통해 알게 된 곳으로, 몇군데 체인이 있지만 대덕사 앞에 있는 이곳은 완전 엄격한 채식(Vegan) 사찰음식만을 제공합니다!

쿄토는 두부 껍질(유바) 요리가 유명한데, 도쿄의 맛집 답게 유바가들어간 요리가 많이 나왔어요. 오른쪽 아래가 겹겹이 얇은 막으로 된 유바인데 정말 담백하고 맛있었어요! 왼쪽은 어묵같은 식감인데, 콩으로 만들어졌겠지만 정말 어묵같아서 깜짝 놀랐어요 ㅋㅋ









 

요건 이름은 모르겠지만 버섯 파프리카 젤리 정도 ㅋㅋ


이것도 유바! 부드럽고 꼬소하면서 정갈한 음식! 또 먹고싶네요 ㅠㅠ


역시 유바로 만든 초밥 ㅋㅋ 같은 재료로 참 다양한 맛을 내는듯 하네요~

또 유바군요 ㅋㅋ 참치같이 생긴건 묵 같았어요~


유바와 사시미를 흉내낸 묵요리, 그리고 중간은 새콤한 매실 장아찌!  샤벳인줄 알았는데, 장아찌였군요!!


둘이서 서로 다른 요리를 주문했더니 참 다양한 메뉴가 등장하는군요 ㅋㅋ 우엉볶음과 다양한 콩고기요리, 그리고 매실장아찌!


요건 녹차로 만든듯한 차가운 면요리!


드디어 밥 등장! 생강밥과 야채절임, 그리고 어묵탕 비슷한 국물요리!

쿄토에 야채절임이 유명하다고 하네요~ 이렇게만 먹어도 식사가 될듯 ㅎㅎ


야채절임만 있음 약간 서운하려고 했는데 모듬 야채튀김도 나왔어요! 


요건 소금이랑 같이 ~ 소금에 찍어 먹어도 깔끔하고 괜찮네요!


후식! 사찰음식 답게 흑임자로 만든듯한 잼을 올린 푸딩? 그리고 키위!


가이세키 요리 2개 시키고 7만원 정도 나왔어요!!

환율이 내려서 그런지, 이정도 가격대에 이만하면 나름 저렴하다고 생각되었어요~


http://www.happycow.net/reviews/izusen-kyoto-11159

Open Mon-Sun 11.00-16.00.

문을 아주 일찍 닫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아래는 홈페이지인데 일본어만 있는듯 하네요

http://www.kyoto-izusen.com/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