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을 여행처럼 여행도 여행처럼

한방 버섯 보양탕 본문

맛있는 채식/매일매일 채식일기

한방 버섯 보양탕

베가본딩라이프 2020. 12. 9. 20:21
반응형

한살림에서 갑자기 눈에 들어온 삼계탕 재료 모음과 건조 노루궁뎅이 버섯! 얼마 전에 먹었던 제로비건의 노루궁뎅이 버섯보양탕이 생각나서 저도 한번 만들어 보고 싶었어요~ 원래 삼계탕은 여름에 먹는것이지만 뜨끈뜨끈 겨울에 먹어도 참 좋을 것 같아요!

한살림 삼계탕 재료에는 황기, 오가피, 엄나무, 대추, 유근피가 들어 있어요. 잘 모르지만 웬지 몸에 좋을것 같은 ㅎㅎ 그래서 보양식이겠죠? 진짜 나무 줄기 같은것들이 듬뿍 들어 있네요 ㅎㅎ 물 3L에 전부 넣고 30분 이상 끓이면 된대요. 저는 반으로 나눠서 1.5 L의 물을 넣고 푹 끓여주었는데, 좀 더 오래 끓여도 될것 같아요!

나무껍질이 부스러져 나와서 다시백에 정리해서 넣고 국물을 내주었어요~

1.5 L 를 끓이면 약 3인분이라서 1인분만 작은 냄비에 담아서 대파, 건조 노루궁뎅이버섯, 단호박, 밤을 넣고 익힙니다~ 남은 국물은 1인분씩 용기에 담아서 냉장고로 쏙~

물이 끓으면 표고버섯을 넣어주고, 마늘 가루 1 티스푼과 소금으로 간을 해줍니다.

건조 대추칩도 있어서 조금 넣어주고, 팔팔 끓으면 파 듬뿍 넣어 줍니다. 참기름 약간 넣어서 마무리했어요!

고먕으로 잣도 올려주었어요! 몸에 좋은 재료는 다 들어갔네요^^ 뜨끈뜨끈 추운 겨울에 딱 좋은것 같아요~ 국물요리이지만 속도 편안하고 몸이 따뜻해지고, 암도 예방하는 한방 버섯 보양탕. 모든 버섯은 항암제라고 하더라구요~ 삼계탕이랑 똑같은 맛은 아니지만 보다 더 깔끔한 맛이에요! 국물만 미리 만들어 놓으면 정말 만들기 쉬워요~ 올 겨울 자주 만들어 먹을 것 같네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