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을 여행처럼 여행도 여행처럼

신선한 바질로 만든 바질페스토 파스타 본문

맛있는 채식/매일매일 채식일기

신선한 바질로 만든 바질페스토 파스타

베가본딩라이프 2018. 6. 20. 23:05
반응형

작은빛 농원에서 구입한 스위트바질 200g 이 도착했어요! 아이스팩과 함께 신선하게 포장해서 보내주셨어요~

박스를 열자마자 상쾌한 바질 향이 쫘악~ 온 집안에 퍼지네요! ㅎㅎ

바질은 금방 상하기 쉽기 때문에 빨리 먹어야 해요~

그래서 이등분 해서 100g 은 비닐팩에 넣어서 공기를 빼고 냉장고 야채칸으로 이동, 나머지 100g 은 바질페스토로 즉시 변신~

바질과 호두, 올리브유, 소금, 그리고 마늘가루 약간 넣어서 페스토로 변신시켰어요.

원래 바질페스토는 잣을 많이 사용하는데, 저는 머리가 좋아지고 싶어서 호두를 ㅋㅋ (사실은 집에 호두가 있어서 냉장고 파먹기용)

바질 100g, 올리브유 1/3컵, 호두 1/3컵, 소금 1티스푼.

취향에 따라 재료는 적당히 조절하면 될 것 같네요~ 저는 약간 건더기가 있는 느낌의 페스토가 좋아서 살짝만 돌렸어요.

푸드 프로세서가 작아서 여러번 나눠서 넣어야 한다는게 조금 번거롭긴 하지만, 저렇게 많은 잎을 넣었는데..

작은 병 하나에 꼭꼭 눌러 담았더니 겨우 채우는 양 ㅎㅎ 엄청난 밀도의 영양소를 가진 바질 페스토 입니다!

소독한 유리병에 담고 올리브유를 잠기도록 부어주었어요.  냉장보관은 1주일 정도, 더 오래 먹으려면 냉동보관해야 할듯~

바로 만든 페스토로 만들어 먹는 바질페스토 파스타! 신선한 바질 잎으로 장식도 하고, 구운 방울토마토도 곁들이고,

정말 신선하고 영양가 있는 한끼 식사였습니다 ㅎㅎ

언제 만들었는지 기억도 안나는 캐슈파마산 까지 아낌없이 뿌려서~  맛있고 머리도 맑아지고 기분도 좋아지는 메뉴였어요!

참고) 캐슈파마산 재료: 캐슈넛, 소금, 영양효모, 갈릭파우더 


바질 향기는 공기를 맑게 하고 생기를 불어넣는 역할을 한다. 힌두교에서는 바질을 신에게 바치는 신성한 향초로 숭상했고, 이란이나 이집트에서는 묘에 바질을 심기도 했다. 바질은 B. C. 356~B. C. 323년경 알렉산더 대왕에 의해 유럽에 전해졌다. 바질의 어원인 Basilisk는 고대 그리스어로 왕을 의미한다. 왕궁에 어울릴 만큼 향이 훌륭해 왕실의 약물, 고약 등으로 쓰였다. 잎은 향긋하고, 상큼한 향에 약간 매운맛이 난다. 잎과 줄기 모두 요리에 사용할 수 있다.

바질 향기는 머리를 맑게 하고 두통을 없애는 효과가 있다. 정유는 신경장애, 류머티즘 약으로 쓰이기도 했다. 말린 바질 가루를 주머니에 넣고 다니며 향기를 흡입했다고도 한다. 또한 바질을 차로 마시면 신경과민, 두통뿐 아니라 구내염에도 효과가 있다. 바질은 말리면 달콤한 민트 향이 나지만 건조시켜 사용하는 것보다 신선한 잎을 바로 따서 사용하는 것이 좋다. 보관은 잎 양쪽에 올리브오일을 바르고, 기름종이를 깐 밀폐용기에 잎을 넣어 보관하는 것이 좋다. 잎을 식초에 담가 샐러드드레싱으로 사용해도 좋은 맛과 향을 낼 수 있다.

[네이버 지식백과] 바질 [Sweet Basil] (셰프가 추천하는 54가지 향신료 수첩, 2011. 3. 30., 우듬지)


머리를 맑게 한다는데 정말 그런것 같아요~ 향기만으로도 머리가 맑아지는 느낌 !!


작은빛 농원에서 스위트바질, 타이바질 모두 주문할 수 있어요~ 다음에는 타이바질 도전!

https://blog.naver.com/celline98/221295575348


재미있는 위키글이네요~

https://namu.wiki/w/%EB%B0%94%EC%A7%88(%ED%96%A5%EC%8B%A0%EB%A3%8C)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