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을 여행처럼 여행도 여행처럼

[이탈리아] 시칠리안 스타일 그린페스토 통밀 스파게티 본문

맛있는 채식/집에서 하는 세계 채식여행

[이탈리아] 시칠리안 스타일 그린페스토 통밀 스파게티

베가본딩라이프 2014. 10. 12. 14:00
반응형

이탈리아에서 먹었던 시칠리안 스타일의 페스토 파스타가 너무 맛있어서 따라해 보았습니다!

먼저 완성품부터!! 비쥬얼만 봐도 건강해 보이는 파스타!!  친구한테 보여줬더니 하는말, "퍼렇다" , "풀맛 날거 같아" 요런 반응들을 보이네요;; 그런데 실제로 맛을 보면 놀랄거에요! 견과류가 들어가서 고소하고, 풀맛 전혀 안나요 ㅎㅎ 견과류의 고소한 맛과 선드라이드 토마토가 엄청 짜거든요~ 좀 짠듯 맛있어요!





아래는 이탈리아에서 먹었던 오리지널! 메뉴판에 시칠리안 스타일 페스토 파스타라고 적혀 있었습니다 ㅎㅎ

로마 공항에서 체코로 이동하기 전에 먹은건데 정말 맛있었어요!





페스토 재료: 시금치 150g, 캐슈넛 1/4컵, 올리브유 1/3컵


파스타 재료: 그린페스토 적당히, 양파 1/4개, 선드라이드 토마토 약간, 갈릭파우더, 소금,후추, 유기농 통밀 스파게티면 70g, 파스타치오, 땅콩분태





위 재료를 시금치 -> 캐슈넛 -> 올리브유 순서대로 믹서에 곱게 갈아서 페스토를 만들어 줍니다.





엄청난 부피의 시금치가 줄어들어서 작은 병 하나도 가득 안찼네요 ㅎㅎ





양파 1/4개, 이탈리아에서 사온 선드라이드 토마토 몇조각, 갈릭 파우더를 넣고 볶다가 삶은 파스타 면을 넣고 함께 볶아주면 끝!

페스토는 많이 넣지 않고 조금만 넣어야 더 맛있더라구요~ 정해진건 없고 취향에 맞게 넣으면 될듯^^ 저는 좀 꼬들꼬들한 면에 물기 없는 파스타를 선호해서 페스토를 조금 넣었더니 중간에 너무 건조해져서 파스타 삶은물 약간 추가, 올리브유도 약간 추가하고 소금과 후추로 간을 맞춰주었습니다.




마지막으로 파스타치오랑 냉장고에 있던 땅콩분태도 올리면 아름다운 비쥬얼까지~

맛도 영양도 좋은 초간단 건강요리, 그린 페스토 파스타입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