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을 여행처럼 여행도 여행처럼

[9.29] 15세기 중세 모습 그대로 간직한 스위스의 수도 베른 구시가지 산책 본문

세계 채식여행/스위스

[9.29] 15세기 중세 모습 그대로 간직한 스위스의 수도 베른 구시가지 산책

베가본딩라이프 2014. 10. 12. 17:25
반응형

아침 일찍 시작한 하이킹을 마치고, 베른에 도착한 시간은 오후 4시.

그린델발트에서 베른 까지는 기차로 1시간 30분이면 갈수 있다. 그린델발트에서 치즈 고르는데 시간을 너무 보내서 예상보다 늦게 도착했다 ㅋㅋ

숙소 찾는데 좀 헤매서, 짐풀고 나오니 5시가 다된 시간이었지만, 베른 구시가지는 너무 작아서 2~3시간이면 핵심 부분들은 볼수 있었다. 물론 투어라든지, 박물관 등은 생략했다. 

베른 구시가지 모습. 곰공원 쪽에서 찍은 모습인데, 개인적으로 이곳에서 보는 모습이 제일 아름다웠다.

 베른 구시가지 산책시작! 시간이 많이 없어서 다 생략하고 구시가지 중심 거리인 마르크트 (Markt) 거리를 따라 쭉 걸어서 곰공원을 지나 장미공원까지 다녀오기로 했다. 관광지, 투어,박물관 체크 안하고 그냥 무작정 간거라서 투어보다는 산책이라고 이름을 붙였다 ㅎㅎ

이정표 중 하나인 시계탑! 시계탑과 구시가지 건물들, 트램이 정말 조화롭게 어울리는 풍경이다.

트램이 정말 잘 발달되었는데, 승용차는 거의 안다닌다.

골목골목 그냥 아무데나 찍어도 그림같다!

중간에 있는 아인슈타인 하우스, 아인슈타인이 살았던 집을 돈 내고 구경하는 곳인데, 다행인지 불행인지 이미 문을 닫았다. 밖에서 보는것으로 만족 ㅎㅎ

곰공원에는 정말 곰들이 돌아다닌다 @.@ 물론 철망이 있어서 사람과 마주칠 일은 없지만 ㅎㅎ 별거 아닌것 같았지만 눈앞에서 곰을 보니 신기했다. 

곰공원 옆 다리에서 찍은 모습이 참 독특하게 예쁘다.. 베른 구시가지는 굽어 흐르는 강에 둘러싸인 독특한 작은 도시이다.

강물 색깔도 참 독특하고, 건물 지붕 색깔이랑 참 잘 어울린다.

장미공원! 정말 장미꽃들이 종류별로 많았는데, 아무도 장미에는 관심이 없고 이곳에서 보는 베른의 경치만을 감상하고 있었다.

장미 공원에서 본 베른 구시가지. 솔직히 별로.. 한눈에 보이긴 하지만 나무에 많이 가려서 사진이 그저 그렇게 나왔다.

내려오면서 다리 근처에서 찍은 모습이 더 예쁜것 같다. 

지붕 색깔도 참 예쁘고, 중간중간 시계탑들도..

구시가지 곳곳에 이렇게 동상과 분수, 꽃이 참 많았다.

다시 왔던 길 되돌아가니 해질 무렵. 베른은 이렇게 메인 스트리트만 잠깐 둘러보았는데 짧은 시간이었지만 참 기억에 남고, 특히 사진이 예쁘게 나왔다.

해가 지니 하나둘씩 켜지는 불들. 이때가 제일 야경이 예쁜듯~

스위스의 수도 베른은 나에게는 참 비현실적인 곳이었다. 구시가지 풍경도 정말 독특하고, 아름다우면서 작은 도시지만 온갖 상점들이 다 있고, 차는 없고 트램만 다니며15세기 중세의 모습 그대로지만 낡은 느낌이 아닌 새로지은 테마파크 같은곳. 정말 신기했다. 그리고 또 한가지 비현실적인곳은 바로 묶었던 숙소! 가격대가 약간 높은 베른역 근처의 비앤비인데, 바로 다음에 포스팅 할 예정!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