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을 여행처럼 여행도 여행처럼

키토템페 리뷰와 다양한 템페 활용법 본문

맛있는 채식/매일매일 채식일기

키토템페 리뷰와 다양한 템페 활용법

베가본딩라이프 2020. 6. 19. 23:42
반응형

저는 요즘 템페의 매력에 푹 빠져 있어요~ 언제부터인가 주식이 되어버린 템페!  

얼마전에 새로 출시된 대망의 키토템페를 드디어 먹어보았습니다~

무농약 인증 국산콩으로 만든 키토템페!  

대두에 단백질 함량이 40%가 넘는다는 사실! 어떤 동물성 재료보다 더 많죠~

그리고 대두에는 이소플라본의 함량이 높아서 여성 호르몬의 작용을 도와주기 때문에 특히 갱년기 여성들에게 좋다고 하네요!

게다가 콩을 발효해서 만들었기 때문에 몸에 좋은 프로바이오틱스도 가득~  다양한 효과를 하나의 음식으로 낼 수 있다니, 이것이야말로 채식인들에게 꼭 필요한 음식이 아닐까요?

그 외에에도 어마어마한 장점이 많고, 맛있는 레시피들도 많으니 아래의 구입처에서 더 자세히 확인 가능합니다~

 

키토 플랜테이션

키토 플랜테이션의 홈페이지 입니다. 템페의 판매와 함께 테페요리 강좌 영양학적 정보등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ketoplantation.com

그럼 키토템페 후기와 제가 요리해 먹은 방법 소개해 드릴게요~

요렇게 오리지널이랑 견과류 템페 두 종류가 있어요. 각각 200g 이 좀 넘는 큼직한 크기에요~

포장을 뜯으니 색깔도 넘 예쁘고, 냄새도 역하지 않고 어릴때 먹었던 햄 같은 냄새에요~ 그냥 생으로 먹어도 된다고 해서, 

받자마자 썰어서 샐러드 토핑으로 얹어 먹었는데, 정말 이렇게만 먹어도 맛있네요! 설명서대로 천일염에 찍어서 샐러드 토핑으로! 

로푸드 다이어트에도 템페를 같이 먹으니 딱인것 같아요~

소금만 살짝 뿌려서 에어프라이어에 구워 먹어도 맛나구요~  참! 코코넛 오일에 구워 먹으면 더 맛있네요~ 템페는 어떻게 요리하냐에 따라서 맛이 정말 다양한 것 같아요~  

비빔냉면 먹을 때도 고기 대신 올려서 먹구요 ㅎㅎ 저는 생으로 올렸지만 구워서 올리면 더 맛날것 같아요~

키토템페를 받을때, 생긴거랑 냄새가  햄이랑 좀 비슷해서,

햄치즈 샌드위치 대신 템페 치즈 샌드위치를 만들어 보았어요!

견과류 템페 포장지 뜯은 모습이에요! 정말 견과류가 알차게 들어 있구요 ㅎㅎ

얇게 썰어서 코코넛 오일에 살짝 노릇하게 구워줬어요~

빵 한쪽에는 구운 템페와 로메인, 소이마요네즈, 다른쪽에는 머스타드 소스를 바르고 치즈와 사과, 양파를 올렸어요. (냉장고 털이겸)

템페에 견과류 알차게 들어 있는것 좀 보세요~ 👍🏻👍🏻👍🏻

햄치즈 샌드위치보다 훨씬 맛있는 템페 치즈 샌드위치 완성! 👏🏻👏🏻👏🏻👏🏻👏🏻 (코코넛오일이 한목 크게 한듯 ㅎㅎ)

템페를 튀겨서 카레 위에 올려 먹어도 정말 맛있어요~ 템페는 길게 썰어서 튀김옷을 입힌 다음 빵가루를 한번 더 입혀서 튀겼어요~ 템페는 이렇게 튀기는게 제일 맛있네요!  카레 토핑으로 템페 한두개만 올려도 정말 든든한 한끼 완성!

떡볶이에도 어묵 대신 넣어서 냠냠~ 그런데 저는 떡볶이에 넣은 템페에서는 웬지 청국장 냄새가 나서,  템페요리중 유일하게 이건 그냥 그랬네요~ ㅎㅎ 청국장 좋아하는 분들이면 맛있게 드실 수도 있겠네요!  

키토템페로는 못만들어 봤지만, 템페를 길게 썰어 구워서 김밥을 만들어 먹어도 정말 맛나구요! (한때 즐겨 먹음)

그럼 마지막으로, 인도네시아식 요리 Sambal Tempeh (매운 템페 볶음)  입니다.

템페의 원조가 인도네시아라서 그런지 웬지 Sambal (삼발) 소스가 잘 어울리네요! 

레시피는 아래의 영상을 보고 했어요.

https://www.youtube.com/watch?v=eLB54oOnUuI&feature=youtu.beyoutu.be/eLB54oOnUuI

재료: 템페 100g, 양파와 마늘 다진것 , 굵개 썰은 양파(1/4개), 땅콩, 코코넛오일, Sambal 소스(또는 핫칠리소스나 스리라차 소스 등 매운 소스), 설탕

만드는 방법: 

1. 템페는 한입크기로 썰어서 따로 튀겨둔다.

2. 팬에 오일을 두르고 마늘과 양파 다진것을 향이 날 정도로 볶는다.

3. Sambal 소스 2~3스푼을 추가하고, 굵게 썰은 양파를 넣어서 볶는다.

4. 설탕 1~2 스푼을 추가한다.

5. 튀긴 템페와 땅콩을 넣은 후 볶는다. 센불에 휘리릭 짧은 시간에 볶아주면 됩니다~

 

템페 3 봉을 순식간에 다 먹어 버렸네요 ㅠ 아직 만들어 볼 요리가 많은데 ㅠㅠ

다양한 효능을 가진 키토템페, 앞으로도 꾸준히 사먹을것 같네요~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키토템페 사이트를 참고하세요!

 

키토 플랜테이션

키토 플랜테이션의 홈페이지 입니다. 템페의 판매와 함께 테페요리 강좌 영양학적 정보등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ketoplantation.com

 

반응형
Comments